본문 바로가기

일상

젊게 사는 3가지 방법

반응형

젊게 살고 싶은건

대부분의 사람들이 원하는 거죠.


하지만 

젊어지려고 생각하지 않으면

젊어질수가 없어요.



나이는 해가 바뀌면 한살이 더먹어

늙어가는 것이 아니라

매일 매일 조금씩 나이를 먹어가요.


유년기를 거쳐 성인이 되어가는 기간동안만이

우리는 젊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과연 그시간에 우리는 

과연 젊게 살았을까요?



아무리 나이가 들었어도 삶의 내용이

젊으면 그 어떤 젊은이 보다도 

더 젊게 살고 있는 거에요.




그리고 무언가를 하기엔 너무 늦었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다면

나이가 대답하게 하는 건 옳지 않아요.



내가 이 일을, 취미를, 공부를 

해도 좋은지 물어봤을때 

그 대답은 내나이가 아닌 나에게

물어봐야 겠죠. 


이나이에 이걸 해도 될까가 아닌

내가 이걸 정말 하고 싶은 것일까하고

물어봅니다.


내가 일상을 사느라 

오랫동안 미루어 왔던 일들이 

지금 마음에 들어왔다면,

지금이 최적의 시간이에요.



내 나이와 환경을 인정하는 순간

젊게 살수 있어요.


젊게 사는 행동을 내 몸이 하다보면

당연히 젊어지겠죠.



젊은 사람들과 교류하다 보면

마음이 젊어지고

과거에 매이기 보다는 

현재와 미래에 집중하게 되요.


젊다는 것은 과거에 얽메이지않고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에요.




젊게 사는것을 지금 나이때문에

퇴짜를 놓는다면

그때부터는

하루하루 나이들어간다는 뜻.


내가 지금 좋아하고, 하고 있는 일이

지금 나의 나이이고 젊음이에요.



앞으로 나아가면 젊은거고

뒤로만 돌아보고 있으면 늙어가는거죠.


내 나이가 거꾸로 갈수는 없지만

젊게 살고 있다면 

그게 바로 청춘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