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새벽에 두통과 구토증상이 있다면 뇌종양을 의심

반응형

두통 증상별 대처방법입니다.



새벽에 두통과 구토증상이 있다면

뇌종양을 의심


두통은 몸과 마음에 이상이 생겼다는 

경고 신호라고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이 느낄정도로

흔한 증상이라 두통이 생겨도

약을 먹거나 병원을 찾는 경우가 많지 않죠.

하지만 치명적인 두통도 있다고 하니

참기만 해서는 안됩니다.


두통은 증상에 따라 크게 4가지로 구분된다고 합니다.


첫째는 긴장성두통

말그대로 머리와 목근육이 긴장되어서 나타나는 통증으로

머리가 쪼이듯 아프고 오래지속되며

뒷목이 뻣뻣하거나 어깨가 결리는 증상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스트레스, 나쁜자세가 주된 원인으로

근육을 느슨하게 하는 이완훈련과 함께

휴식을 충분히 취하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최선의 치료법이자 예방법이라고 합니다.

 

둘째는 혈관성두통

뇌주위의 혈관에서 문제가 생겨 나타나는 것으로

편두통이 여기에 포함된다고 합니다.

편두통은 72시간 지속되며 메슥거림, 구토, 눈부심 증상

등을 동반합니다.


세째는 외상성 두통

외부 충격으로 인해 생겨나는 두통으로

실제로 머리를 다친 환자의 15%가

두통과 어지럼, 기억력 감퇴등을 호소합니다.

대개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호전된다고 합니다.


네째는 가장 위험한 뇌종양으로 인한 두통



뇌에서 자란 종양이 뇌압을 상승시키면서

나타나는 통증으로

매우 드물지만 치명적이라 각별히 주의 해야 한다고 합니다.

오랫동안 누워있는 새벽에 통증이 두드러지는 게 특징입니다.

새벽에 두통과 함께 신경장애, 오심 , 구토증상이 있다면

뇌종양을 의심해 봐야 함으로 

병원에서 검사를 통해 조기 발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