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미우새 갱짠희 임원희 갱년기 자가진단 테스트 10개항목

반응형

미운우리새끼에서 임원희가 친구와 함께

체크한 남성갱년기 10개 항목이에요.



대한비뇨기과의사회에서 제시한 

남성갱년기 자가진단법 10가지 질문으로




10개중 3개 이상 답했다면 

갱년기에 들어섰다고 볼 수 있으므로


증상이 심각하면 전문가와 상담이 필요한다고 해요.

 



<남성 갱년기 자가진단법>


1. 최근 성욕이 줄었다. 


2. 무기력하다. 


3. 근력 및 지구력이 감소했다. 




4. 키가 다소 줄었다. 


5. 삻에 의욕과 재미가 없다. 


6. 슬프거나 짜증이 많이 난다. 




7. 발기력이 감소했다. 


8. 조금만 운동해도 쉽게 지친다. 


9. 저녁 식사 후 졸음이 잦다. 


10. 업무능력이 감소했다.




 갱년기는 대부분 50대 전후로 

남성호르몬이 정상치 이하로 떨어지면서 나타나는데, 


증상이 심한 경우 

노후 생활에 장기적인 문제가 될 수 있다고 해요.




남성은 20대 후반부터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이 차츰 감소해 

75세에는 30세의 60% 정도로 떨어져요. 


남성 갱년기의 증상으로 나타나는 

발기부전, 성욕감퇴 등은

 건강한 성생활을 불가능하게 한다고 해요. 




우울감, 무력감이 나타나 

지속적으로 정신 건강을 위협할 수 있어요. 


또 근력이 떨어지고 체지방이 늘어 

몸 건강까지 나빠진다고 해요.




 실제로 자가진단을 하지 않고서는 

자신이 갱년기임을 

스스로 인지하는 사람이 많지 않다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