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인생역전 하는 법

반응형

인간의 뇌는 언제든

원하는 방향으로 변화할 수 있어요.



자신이 되고자 하는 모습을

끝없이 반복해서 상기시킨다면




과거에 어떤 삶을 살았다고 해도

바뀔 수 있다는 말이에요.



문제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되고픈 게 아니라




남들이 말하는 자신을 토대로

뇌를 길들인다는 거죠.


많은 사람들은 어제보다 나아지고 

달라진 자신을 꿈꾸지만



안따깝게도 항상 끝없이 자신을 의심하고

남이 원하는 자신의 모습을 고수하려 애써요.




남이 바라는 당신의 모습이 아닌

내가 바라는 나의 모습으로 

스스로 재정의해 보세요.


하루도 빠짐없이 되내고, 말하고, 

표현하고, 행동하세요.




마치 내가 원래부터 그랬던 사람인것처럼요.


여기에은 어떠한 정답도 없어요.

정답이 없는 걸 두려워 하지 말아요.



내가 원하는 나의 모습은

나 이외에는 어느 누구도 알아챌 수 없어요.


우리의 부모님도 마찬가지겠죠.




그러니 

남이 나를 어떻게 부르는지 상관하지 않고

내가 나를 어떻게 부를지 고민한다면


그 순간이 바로 새로운 인생의 시작이고

인생역전의 순간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