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자존감높이는법 5가지 생활습관 만들기

반응형

자아존중감 self-esteem 이란

내가 사랑받을 만한 가치가 있는

소중한 존재이고


어떤 성과를 이루어낼 만한 

유능한 사람이라고 

믿는 마음이에요.



 자존심이 상대방이 나를

존중해주고 받들어 주길 바라는 

마음이라면




자존감은 내가 나 자신을

사랑하고자하는 마음인거죠.



이런 자존감높이는법에는

몇가지 연습과정이 필요합니다.




자존감을 높이는 5가지 습관만들기


1.목표의 성취

취미, 학업, 직업, 돈 무엇이 되었든

자신을 뿌듯하게 할만한 

작은 성취를 이루어낸다.




이습관을 거듭해 나가다 보면

자존감도 점점 향상됩니다.



2.남과 비교하지 않기

자기가 가진것의 소중함은 잊은채

남의 것만 한없이 부러워합니다.




자존감이 높은 사람은 

타인과 비교할 시간에

자신의 삶에 더 집중합니다.



3.새로운 일에 도전하기

지금에 안주하면 더이상

자신의 새로운 모습을 찾을수가 없어요.


항상 반짝이는 눈빛과

활기넘치는 사람이 되고싶다면




여행, 새로운 취미, 낯선 사람과 

만나며 자기자신에게

새로운 자극을 주는 습관을 들여야 해요.



4.단순하게 생각하기

걱정으로 가득

한 머리속은

새로운 것을 받아들일

여유 공간이 없어요.




인생의 기로에 서 있을 정도로

중요한 문제가 아니라면


과감하게 날려버리세요.




지금 내가 하고 있는 걱정거리는

대부분 내일 아침이면 

기억도 못할 것들이에요.



5.일단 시작해보기

안되겠지 라며 걱정하기 보다는

일단 부딪혀 보자는 무모함이

더 나아요.




무슨일이든 긍정적인 마음으로 

부딪히면

결과가 어떻든 나는 성장할 수 있어요.



자존감을 높이기 위해서는 

자신이 이룬일과 성취에 집중하라.


스스로에게 물어보라 

내가 아니면 누가?

지금이 아니면 언제?




행복과 성공의 공식은 단순하다.


단지 

자기자신이 될것.


내가 할수 있는 가장 빛나는

나만의 방식을 찾을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