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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

관종을 대하는 효과적인 4가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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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구나 사람들로부터 어느 정도의 

관심을 받기를 바라죠.



하지만 잦은 극적 행동, 

과장된 이야기, 지나친 분쟁, 


이 모든 것은 관심 받고 싶어하는 

사람의 특징이에요. 


누군가 이러한 행동으로

 당신을 힘들게 한다면

 무시하는 것이 최선의 방책이에요. 



사적 경계선을 엄격하게 그어 

차분하게 스스로를 조절하세요. 


관심병자를 효과적으로 대처하는 4가지방법


1. 당신을 힘들게 한다면 

무시하도록 하세요. 


그들의 행동을 무시하는 것이 

당신한테서 관심을 받을 수 없다는 것을

 알리는 최고의 방법이에요. 



관심병자들은 부정적인 관심뿐만 아니라 

긍정적인 관심도 즐깁니다. 


예를 들어, 휘파람을 부는 것이

 당신을 짜증나게 하고 

당신이 화를 낼 것이란 것을 알기 때문에

 휘파람을 부는 사람들이 있어요. 




힘들겠지만, 

앞으로는 휘파람을 무시하도록 하세요.

 귀마개를 끼거나 

음악을 들어 무시하세요.


이야기를 시작하며 

당신의 관심을 끌려 할 때는,

 핑계를 대서 듣지 않도록 하세요.


 예를 들어,

 “ 지금 해야 할 일이 있어요”

 또는 “ 미안하지만 지금 좀 바빠요” 

라고 말해보세요.


2. 그들의 행동에 차분하게 대응하세요. 



그 사람을 무시하기 힘들다면 

그 사람과 대응할 때 

어떠한 감정도 내보이지 마세요. 


분노, 좌절감, 또는

 흥분감을 표현하지 마세요.

 관심있는 척 하지도 마세요. 


그냥 동요하지 말고 차분하게 있으세요.


예를 들어, 




직장동료가 당신의 옆에 앉아 

자신의 상사와 나눈 논쟁에 대해 

애기하기 시작한다면 


그냥 고개를 끄덕이세요. 

얘기가 끝나면, 일하느라 바쁘다고 말하세요.


이야기를 들려준다면 

그것에 대해 질문하지 마세요. 


“좋네요” 또는 “그래요” 같이 짧게 말하세요.


3.자신이 희생양인 듯 애기한다면

 사실만을 물어보세요. 



관심병을 가진 사람들은

 흔히들 스스로를 희생양이라고 말해

 동정심과 칭찬을 얻으려 합니다. 


그들은 극적인 이야기를 통해

 자신이 희생 타깃이 되었으며 

수모를 당했다고 말할 겁니다.


 그 사람의 감정이나 생각에 대해 

물어보기보다는

 객관적인 사실에 대해 물어보도록 하세요.


예를 들어, 

누군가가 당신에게 

그 계산대 직원이 얼마나 무례했는지 

불평하기 시작 한다면


 “뭐라고 애기했는데? 

정말 면전에 그렇게 애기했어?

 매니저는 어디 있었고?” 


라고 말해보세요.


4. 위험하거나 극한 상황에서는

 물러나도록 하세요. 



관심병자들은 반응을 얻기 위해 행동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극적인 행동을 통해 

관심을 받으려 합니다.

 

감당하기 힘든 상황이라면

 그냥 물러나세요. 

그들의 행동이 

그들이 원하는 반응을 받지 못한다는

 메시지를 전할 수 있습니다.


위험한 행동이나 장난에 관심을 주어 

그들의 행동을 격려하지 마세요. 


관심병자들은 위험한 행동을 통해

 관심을 찾습니다. 




직설적으로 말하세요.

 “ 스스로를 해하는 모습 보고 싶지 않아.

 계속 이러면 같이 놀고 싶지 않아”

 라고 말하세요.


이 사람이 자주 사람 많은 곳에서 

울거나, 소리지르거나, 소리친다면,

 정신 건강 전문가를 

만나보라고 조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