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좋아하는 일을 찾는 6가지방법

반응형

"나 좋아하는거 없어 "

이런분들이 좋아하는것을 찾아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누구나 좋아하고 잘하는게 있는데

그것이 무엇인지 모르는 이유는

평생 다른사람의 가치, 이상, 바램대로

살아왔기 때문인거죠.


우리가 고등학교까지 열심히 공부해서

대학교를 가려고하면 과를 선택해야되는데

도대체 내가 좋아하고 잘하는 과를 

선택할 수 가 없는 경우가 많죠.




한번도 배워보지 못하고, 체험하지도 못했는데

어떤게 맞는지 알 수 있을까요?


우리가 죽기전까지 만나야 되는 인생의

모든과정도 마찬가지입니다.



좋아하는 공부부터 찾아야 됩니다.


한번이라도 내가 책임지고 내가 좋아하는

일을 찾아본적이 있는가요?

누구나 좋아하는 일을 찾을 수 있어요.

하지만 엄청난 개인적인 노력이 필요합니다.


복근만들기위해 윗몸 일으키기 몇번한다고

복근이 생길까요?

이처럼 인생목표, 좋아하는 일을 찾는것도

즉석인생목표가 아닌

1년이 걸리든 그이상이 걸리든

좋아하는것을 찾기위한 노력과 다양한

경험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한번만이라도 이런것을 찾게 된다면

엄청난 행복이 찾아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내가 누군지 알아야합니다.

경험과 창의성이 필요합니다.

계속 현재상황을 분석하고 관찰해보세요.


내가 이일이 싫다면

왜 싫은지 이유를 분석해보시고

지속적인 작은 조정들을 해보세요.

삶자체가 하나의 실험입니다.

목표를 조금씩 조정할 유연성도 있어야해요.



좋아하는 일을 찾는 6가지방법

첫째. 독서를 많이 하라. 특히 위인전

둘째. 우상을 만들어라

세째. 새로운경험, 실험을 계속하라

네째. 여러환경에서 살아보라

다섯째. 여행을 많이하라

여섯째. 혼자만의 시간을 가져라.




하루에 30분이상 자기자신과의 데이트를

해보면 나의 대해서 전문가가 되고

내가 좋아하는 일을 찾는데 많은 도움이 

될거에요.